프랑스, SNCF : CGT(노동총연맹) 7월 19일 및 8월 중 새로운 파업 예고 HIT: 83
작성자 : 관리자 
2018.07.08 (06:24)



sncf.jpg


CGT(노동총연맹)는 이번 여름 국철 개혁안에 반대하기 위한 새로운 파업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로랑브륑 CGT(노동총연맹) 사무총장은 Cnwes를 통하여 SNCF의 새로운 파업 날짜를 7 19일로 발표하였다. 노조는 8월 그리고 높은 확률로 9월에도 새로운 파업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7 19일 이후의 파업에 대해서는 계획이 정해지는 대로 발표할 예정이라고 설명하였다. 로랑브륑 사무총장은 노조 측의 요구에 대한 정부측의 보장이 없는 한 파업 운동의 종지부는 없을 것이라고 밝혔으며 특히 철도 노동자의 지위에 대한 문제와 관련하여 타협 불가한 정부의 책임에 대하여 강력하게 비판하였다.

무의미한 파업

이에 대해 엘리자베스 보른 교통부 장관은 노조에게 무의미한 파업 중단을 촉구하였다.

투쟁의 합의점은 멀어 보인다

CGT의 필립 마르티네즈 위원장은 오늘 아침 라디오를 통하여 정부가 계획을 변경하지 않는다면 우리에게 있어서 전투는 아직 한참 남았다고 자신의 의견을 밝혔다.  

파리지성 / 권순만 chocolatine7777@gmail.com>

 

프랑스가 지난 주 EU(유럽연합/Union européenne)로부터 2019년 예산안에 포함된 부채축소 계획이 이전에 합의..
유럽의회(Les eurodéputés)가 빨대·접시 등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의 금지안(l’interdiction des produits en plastique ..
지난 10월 6일 영국 런던 소더비 경매에서 약 15억원(104파운드)에 팔린 뱅크시의 작품 « 풍선소녀(Girl with Ba..
유엔 자유권규약위원회(UNHRC/Un groupe d'experts de l'ONU )가 지난 23일 공공장소에서 얼굴을 가리는 복장의 착용..
9월 새학기 초등학교 3학년(CE2)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프랑스 국가(國歌)인‘라 마르세이애즈(La Marseillaise)..
유럽연합(EU/Union européenne)이‘플라스틱과의 전쟁’을 선포했다. EU가 해양 쓰레기를 줄일 방안으로 2021년..
프랑스의 흡연자 100만명이 1년 새 담배를 끊는 역사적 감소세로 당국이 보건 정책의 성공을 자부하고 있..
프랑스 정부가 지난 수년간 날로 악화되고 있다는 비판을 받아온 보건의료체제 개편에 나선다. 의료환경..
한국에서 « 우주소년 아톰 » 이라는 제목의 만화영화로 인기를 끌었던 일본 만화 « 철완 아..
피자만큼 대중적인 음식이 또 있을까…, 싶은 정도로 세계인들이 즐기는 피자. 그 중 전 세계 많은 국가..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