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한글의 집 개원식 HIT: 704
작성자 : 관리자 
2017.10.18 (00:00)


파리 한글의 집 개원식 이철종.jpeg
                                               인삿말 중인 파리한글학교매입추진협회의 이철종 명예회장


파리한글의 집 개원식 테잍커팅.jpeg
                                                                      내빈들의 테이프 커팅식

109일 월요일 14시 파리 한글의 집(108, AvenueF ontainebleau94270 Le Kremlin Bicetre) 개원식이 있었다. 이날 개원식에는주 프랑스 교육원 김현아 원장, 파리한글학교 변영은 교장, 파리한글학교 최은옥 학부모회장, 파리한글학교매입추진협회 최윤규 회장, 이철종 명예회장 및40여명의 한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한글학교 교사 매입을 위하여 1999 8 30일에  « 파리한글학교 교사 매입 추진 협회 »(이하 한매협) 창설되었고, 18 동안 1,400 명이 모금 활동에 참가하여 모은 기금으로2016 1021일에 파리 한글학교  교실 4개와 사무실로 사용할 있는 공간을  108, Avenue Fontainebleau 94270 Le KremlinBicetre 1층에 매입하여  ‘’파리 한글의 ’’(EspaceCoreen) 으로 자리잡게 되었다.그리고 2017 여름 동안 재외동포 재단의 지원을 받아 공사를 , 2017 10 9 한글날을 맞이하여 한글의 개원식을 하게 되었다.

변영은 파리한글학교 교장은 인사말에서,많은 사람들의 노고와 모금으로한글의 탄생하게 되었고,지금까지 묵묵히 파리한글학교 교사 마련을 위해 모금에 참여해 교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했다.  

이어 최윤규 파리한글학교매입추진협회 회장이자, 파리한글학교 이사장은 짧지 않은 시간 동안 여러 사람들, 그리고 한글학교 학생들의 십시일반까지 함께 모여 이룬 귀한 결실에 감개무량하여 잠시 말을 잇지 못하기도 했다. 그는 11 5 재외동포 재단의 협조로 이루어지고 있는한글의 리모델링이 끝나면 정상적인 운영을 하게 것이라고 하면서,한국어를 더욱 활성화할 있는 장소로 활용할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더디게 가겠지만 성실하게 가겠다는 다짐을 하며 ‘한글의 대한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프랑스 교육원 김현아 원장은 격려사에서외교부, 문체부와 교육부가 협력을 체결하여 한국어 보급 사업을 위한 계획을 세워 한국 정부도 적극적인 지원을 하기 위한 노력을 하겠다.” 약속과 함께교민들의 노고로 이루어진 결실에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 말했다.  

최은옥 한글학교 학부모 회장은한글의 개원하기 까지 노력한 교민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마지막으로, 한인 자녀들의 한국어 교육을 위한 교민들의 염원과 희망을 담아 오랜 숙원 사업의 결실을 위해 그동안 지치지 않고 애쓴, 파리한글학교 매입추진협회 이철종 명예회장은 학교가 운영되기 위한 여건을 조성해야 한다며 지속적인 관심과 발전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내빈들의 테이프 커팅식을 끝으로 한글날을 맞이하여 이루어진 ‘파리 한글의 개원식을 마쳤다.

                                        ..
                                       ..
주 프랑스 한불상공회의소(이하 CCICF로 표기) 주최로 열린 2017년 취업 및 창업세미나가 지난 12월 ..
                                      2017 ..
지난 2017년 12월 2일(토) 16시에 이탈리아의 로마 국립 민속 박물관 로비에서 이탈리아 엔조 로시 예술 ..
                                       &..
- 강원, 서울, LA 오가며 강원도, 평창올림픽 홍보영상 ‘This is Gangwon’ 제작 - CBS 아침 간판 뉴스 ..
                                      &nb..
                                        ..
프랑스 한글학교협의회가 주최하고, 재외동포재단,프랑스 한국대사관, 프랑스 한국교육원이 후원한 ..
프랑스 디종 한글학교의 노선주 교장(좌)과 미국 뉴저지 훈민학당한국학교 원혜경 교장(우)이 10월 30일 ..
                       &n..
                                       ..
                                       ..
                      ▲ 파리세종학당 주최, 제571돌 한글날을 ..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